공지사항

학과 공지사항

  • 2020년 11월 이전 ABEEK 게시판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 해주세요.

[기간엄수] 2021 동계 및 2021-2학기 계절학기/타과 수강 사유서 제출 안내 (~01.17) N

No.1011700
이번학기부터 타과이수 및 교양개편이 이루어져, 타과수강사유서를 제출하지 않고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지금까지는 제출하지 않아도 학과사무실에서 학생 편의를 위해 잠재학생들에 대해서도 전문교양 및 MSC 인정을 처리해 드렸으나 
해당 사실을 공유하여 규칙을 일절 지키지 않는 학생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학기 이전까지 타과 수강사유서를 제출하지 않고 이수한 학생들까지 이번을 기회로 제출해 주시고, 
이번 학기 이후로는 제출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오니 수강사유서 제출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교양, MSC 교과목(국제통상의이해/공학윤리/공학과경영 등)에 대한 계절학기 및 타과 수강 시 첨부된 사유서를 작성하여 ABEEK 지원실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제출 기한: 2022.01.17.(월) 15:00까지
 ★ 제출 장소: 자필(검은 볼펜/연필 금지)로 작성 후, '스캔본' 이메일 제출 (21800005@yu.ac.kr)
                                                           사진촬영하지마세요.(사진촬영본은 내용 식별 불가로 일괄폐기 할 것)


필수제출서류 : 타과/계절 학기 수강사유서 1부.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 강의계획서 1부.
                      전기공학과에 개설된 (수강할 수 없는)강의의 강의계획서 1부

※ URP-공학교육이수내역출력 카테고리에서 공학교육이수내역 확인 후   전문교양/MSC 과목이 일반선택으로 되어있는 교과목만 제출하면 됩니다. 
※ 이번학기에 수강하실 교과목까지 제출 가능합니다. (여름 계절학기 미리 제출X) 
※ 타과 수강의 경우 반드시 ABEEK 인증제도를 진행 중인 학과에서 수강하도록 하며,   모든 ABEEK 이수 학과에서 수강이 불가능할 경우 교양학부 수강하도록 함.

ABEEK 인증제도 운영학과 : 기계공학부(기계시스템/기계설계전공),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자동차기계/로봇기계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화학공학부(화공시스템전공), 건축공학과


※ 계절학기에 수강한 교과목의 경우 계절학기 사유서를,  학기 중 타과 수강시에는 타과 수강 사유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작성방법 : 첨부파일의 [예시] 참고하여 '자필'로 작성하여 제출.


★제출시 메일제목을 [학번/이름/수강학기/수강과목/타과 혹은 계절학기 수강사유서] 로 통일
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시, 계절 및 학기과목 대체처리에서 '부적합' 판정 될 수 있음을 사전에 공지해 드립니다.   대체처리 누락시 '졸업필수이수과목 미달로 인한 졸업불가' 등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2021-2 및 2021-하/동계 계절학기 수강사유서를 제출하지 않고 이수한 학생은 기간안에 반드시 추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53-810-3641 (ABEEK 지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