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요건

학사 졸업기준

확인 방법

URP → 학적관리 → 졸업모의사정 → 필수교과목 확인 및 졸업기준 학점 조회

복수전공
2015년 이전 입학생
2014년 이전 입학생
확인 방법구분, 졸업기준으로 구성된 학사 졸업기준 확인 방법을 보여주는 표
구분 졸업기준
전공학점 65
교양학점 33
총 이수학점 130
전공학점 70
교양학점 33
총 이수학점 130
전공학점 42
교양학점 33
총 이수학점 130

교과과정(이수학점)의 졸업기준을 만족하였으나, 졸업논문 미제출 시 학적상태가 졸업이 아닌 수료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졸업논문은 전기공학과 학생이라면 모두 제출 대상입니다. (졸업예정자 대상)

이수학점 및 논문 관련 문의사항은 졸업학기 이전에 미리 파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BEEK 이수기준

확인 방법

ABEEK → 교과영역 → 본인의 교과목 이수내역과 대조, 직접 계산
(확인 문의: 053-810-3641)

ABEEK 이수기준 확인방법ABEEK 이수 기준(전문교양, MSC, 전공, 설계)으로 구성된 ABEEK 이수기준 확인방법
ABEEK 이수 기준
전문교양 9
MSC 32 (공업수학, 수치해석 포함)
전공 54 (공업수학, 수치해석 포함)
설계 9

신입학(자율전공 포함) 학생은 영남대학교 학칙 제3조의5(인증제교육과정)에 의거하여 ABEEK(공학교육인증)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편입학생, 재입학생, 전부(과)학생, 심화프로그램 복수전공 학생들의 경우, 전입학 학년도의 첫 번째 학기 내에 이수신청서를 제출하여 신청가능하며, 이후 포기가 불가합니다.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학생의 경우 공학교육인증 포기 신청이 가능하며, 공학교육인증을 포기한 경우 복수전공 학위 취득 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기기및전력전자실험(1), 제어공학실험(1), 에너지및환경전자실험(1) 중 1과목 이상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공학입문설계와 종합설계과제및운용(1학기개설+2학기개설)은 ‘인증필수’과목으로 반드시 모두 이수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