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

전기공학과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전기공학은 고도 정보화 사회의 구툭에 근간을 이루는 핵심기반 기술인
에너지 및 환경전자, 전기기기 및 전력변환, 제어 및 시스템 등에 관한 분야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학과장 권순학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전기공학과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에 관한 모든 학사 업무와 연구 활동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2005년부터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랑스런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전기공학과는 1965년 설치인가 이후, 전기공학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의 육성과 첨단 기술의 연구 개발로 국가 산업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그 동안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수많은 인재들(2019년 12월 현재 총 2685명, 학사 2095, 박사 121, 석사 355, 공학대학원(구, 산업대학원) 114명)이 국내외 각계에서 중추적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전통을 계승하고 창조적 미래를 개척하려는 젊은이들이 학업과 연구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전기공학과 졸업생들의 진로를 보면 크게 학계/연구소, 사기업/공기업, 정부/공공기관의 세 분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재학생들이 대학 및 대학원 과정을 이수하면서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또한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계발하여 닥쳐올 험난한 미래를 개척하기에 충분한 기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는 ABEEK 전기공학 심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다양하고 심도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과를 구성하는 교직원은 최량의 교육/연구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는 불확실한 미래를 개척하는 창조적 인재로 성장할 여러분에게 학부 과정 및 대학원 석사/박사 과정을 통해 입학의 문호를 활짝 열어 놓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여러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현재 여러분이 갖고 있는 불확실성을 모두 해소하여 일말의 후회도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전기공학과의 모든 교직원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즐겁고 유익한 방문되시길 바라며 아울러 방문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기공학과를 지켜봐 주시고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과 동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학과장 우동균